1. 귀 부서의 업무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관련: 「강의평가 시행 지침」 제4조(평가시기와 횟수)


3.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 운영 개선을 위한 중간 수강소감 설문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해당 학기의 수업 운영을 위한 개선 목적으로 개강 후 학기의 1/2 이전 중간 강의평가(수강소감설문)를 실시하고자 함

   

   나.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전문, 특수대학원 및 세종캠퍼스 포함) 개설과목 수강생


   다. 중간 수강소감설문

      1) 학생의 중간 수강소감설문 실시 기간 및 방법

         - 실시 기간 : 2024.10.14.(월) 10:00 ~ 10.18.(금) 23:00

         - 실시 방법 : 블랙보드 → 코스 → 설문조사(Take Survey)


      2) 교원의 중간 수강소감설문 결과 조회 기간 및 방법

         - 조회 기간 : 2024.10.28.(월) 10:00 이후, 수업 중 설명 및 개선 방안 의견 교환

         - 조회 방법 : 블랙보드 → 코스 → 결과보기(View Results)


   라. 협조 요청사항

      1) 각 대학 행정실

         : "강의평가 시행 지침"에 따라 대학원(특수, 전문대학원 포함) 전체 강의를 대상으로 개강 후 학기의 1/2 이전 

           중간 강의평가를 실시하오니 교원 및 수강생에게 수강소감 관련 일정 및 매뉴얼 공지 요청


      2) 세종캠퍼스

         : 세종캠퍼스 교과목(특수, 전문대학원 포함)에 대해 중간 수강소감설문 실시 관련 블랙보드 내 전산처리


   마. 참고사항 

      1) 중간 강의평가 결과는 해당 학기 수업 운영을 위한 개선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교원업적평가 및 기타 항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2. 수강소감설문은 2021학년도 1학기부터 학기당 총2회(중간평가와 기말평가) 실시하고 있음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중간 수강소감설문 문항 1부.

       2. 수강소감 설문 참여하기(학생용) 매뉴얼 1부.

       3. 수강소감 설문 확인하기(교원용) 매뉴얼 1부.

       4. 강의평가 시행 지침 1부.  끝. 



대학원혁신본부장